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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폴 체킹 !!
작성자 피닉스 (ip:)
  • 작성일 2006-09-08 13:5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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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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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체킹은 좌 우 측방향 예비 설정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하실것 같네요.


1. 아주 가끔 폴 체킹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시는 분들을 뵐수 있습니다.

즉...체킹 한 지점을 기준으로 회전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것 같네요.


2. 체킹 타이밍...

역시 쉽게 생각합니다.ㅋㅋ

무릎을 많이 굽었을때 폴을 체킹하는 것과..살짝 굽었을때 체킹해보세요.

무엇이 더 수월한지...^^

보통 체킹 완료 점은 업과 다운의 교체점이 되는것 이지요. (업의 마지막 점 이자..다운의 시작점)


3. 연습 방법.

스키의 모든 연습은 완사면에서 시작됩니다.

고수의 스킹을 구사하는 분이라고 스킹에서의 문제점은 저속에서 수정하셔야 합니다.

즉..보겐에서의 폴체킹 >> 슈템에서의 체킹 연습 >> 중저속 패러렐의 체킹 연습 >> 프르그 웨데른에서의

 

체킹 연습 >> 그 후에 웨데른에서의 연습이 있겠지요.


4. 스킹의 스피드와 체킹의 스피드는 비례합니다.

단...모든 동작에는 예비 동작이 있습니다.

소회전 (웨데른)의 경우 다운동작을 취함과 동시에 체킹 준비 자세를 완료하시면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

 

되네요.


5. 체킹의 지점.

체킹은 크게 와이드와 클로즈가 있습니다만.

현재 회전반경의 변화로 주로 와이드 폴체킹을 지향합니다.

체킹 포인트는 회전의 예상 지점이므로..

와이드 체킹은 큰 반경의 회전에서 유리합니다.

ex) 자신의 소회전 반경이 너무 작다면..(폴라인 2개 형성의 어려움이 있다면...)

폴체킹을 넓게 수정해 보십시요. 차츰 넓어지는 폴라인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6. 주의점.

가) 폴은 가볍게 설면에 터치한다는 느낌으로 체킹하십쇼.

때로는 강한 체킹도 좋은 연습방법입니다만..이는 단지 연습 방법입니다.

나) 체킹에 따른 팔의 위치 변화에 주의 하십쇼.

대체로 체킹후에 팔이 뒤로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팔이 뒤로 밀리게 되면 상체의 포지션도 뒤로 물리게 됩니다.

팔굽치는 자신의 측면 흉부에서 벗어 나지 않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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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첵을 하는 양상은 크게 대별하여

1. 스키딩 숏턴. 2. 웨데른 3. 기초페래럴턴 (미들턴과 롱턴) 4. 카빙턴(숏턴.미들턴,롱턴)

으로 분류하여 말할수 있다.


1. 폴라인 두개를 가진 스키딩숏턴:

. 무릎회전 최대치때 생기는 엣징의 최대정점( 턴의 조정단계에 생기는 최대정점)직후

두발이 상체에서 바라본 폴라인까지 왔을때 폴첵을 한다.

무릎을 회전굽혔다가 펴기직전에 폴첵을 한다.

. 폴을 두 주먹으로 꽉쥐고 무릎회전 리듬에 맞추에 팔꿈치부터 팔까지 회전하여 가슴까지

돌려 띄워 접은후(예비동작)

무릎을 펴기 바로 직전타임에 맞추어 폴을 찍으면서 주먹을 밖으로

제끼며 업시간을 가진다.

. 폴체킹 개념보단 폴의 탄성을 이용하여 상체를 업시켜 띄워 반대로 던지는 역활을 함

. 리바운드를 이용하며 다운(무릎회전을 하면서)하며 예비동작함


2. 웨데른(1개의 폴라인을 가진 숏턴)

. 폴의 탄성을 이용하기 보단 리듬을 체크하는 정도로 탄다.

. 폴을 앞으로 던지는 예비동작시 엄지와 검지만으로 폴을 쥐고 아래 세손가락을 벌리며

내려 찍을땐 주먹을 꽉쥐고 폴첵을 한다.

. 리바운드를 이용하며, 다운하며 예비동작함

3. 기초 페레럴 (미들턴,롱턴)

. 리바운드를 이용하지 않으며 다른 폴첵과 달리 업과정에서 예비동작을 한다.

. 다음턴의 도입부시작부에 폴첵을 하며 턴을 시작한다.

. 리듬체크정도로 폴첵한다.

. 두발을 모아타며 체중이동을 이용하여 스치듯 지나간다.

4. 카빙턴 ( 숏턴,미들턴,롱턴)

. 리듬체크로 폴첵한다.

. 리바운드를 이용하며 다운하면서 예비동작한다.

. 두발을 어께넓이로 벌려 타며 체크를 거의 안하며 스치며 지나간다.


1.과 2.는 스키딩을 이용하며 리바운드를 이용하기에 최대정점부 직후 폴첵하며

다운시(무릎회전하며) 예비동작한다.

3. 날로 타며 리바운드보단 체중이동에의해 타며 업하며 예비동작을 하고

다음턴의 도입부시작점에서 폴첵을 하며 돈다.

4. 날로 타며 리바운드를 이용하고 다운하며 예비동작한다.


***폴첵 예비동작***

폴첵을 뒤에서부터 바로 앞으로 오면서 폴첵을 하지 않고 무릎리듬에 맞추어 공중에 띄워

폴첵 타임보다 반박자 빠른 동작을 가지면 리듬있게 스킹을 할수 있다.

***폴첵의 의미***

폴첵을 하는 이유는 리듬을 가짐과 동시에 무게중심이동의 편리성이 있다.

폴첵을 한 자리는 회전의 구심점이 된다.





스키딩 숏턴에서

폴첵을 하는 위치는 두발이 상체에서 바라보는 폴라인까지 왔을때 그 폴라인에 찍으며

부츠에서 더 멀리 찍을 수록 더 멀리 돌아야 한다

경사가 급할수록 상체에서 바라본 폴라인보다 뒤쪽으로 폴첵하여 무게 중심이동이 쉽게 되도록

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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